본문 바로가기

softwares

Mac용 FaceTime

http://www.apple.com/kr/mac/facetime/

iPod Touch (4th)/Mac에서는 FaceTime을 사용할 때 iTunes에 사용되는 Apple ID를 기준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FaceTime 프로그램에서 Apple ID를 입력하면 E-Mail 확인을 거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iPhone4는 반드시 WiFi 연결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jailbreak하면 3G상태에서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iPhone4에서 Mac/iPod로 FaceTime을 연결 할 때는 연락처의 E-Mail 필드에 Apple ID를 입력하면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Mac에서는 FaceTime프로그램이 실행되어있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실행되며 벨소리가 울리며 활성화가 됩니다.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실행 중인 상태에서도 벨소리가 울립니다. (이를 비활성화 하려면 환경설정에서 가능)

Mac에서 먼저 FaceTime을 연결할 때는 응용프로그램의 "주소록" 에서 iPhone4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에 FaceTime의 연락처에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iPhone4의 사용자가 WiFi가 연결 되지 않은 상태라면 FaceTime 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벨소리는 안울리지만 "최근 통화"에 FaceTime 기록은 생깁니다. -_-)

FaceTime이 사용하는 대략적인 트래픽이 궁금했는데, 업/다운 약 10-30KB/s 정도로 iStat에서 집계가 되네요.
물론, 전송하는 비디오에서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용 FaceTime이 나온다면 좋겠네요. (안나올 것 같지만요). 불편한 점을 하나 꼽자면 iPhone4 유저가 WiFi 상태인지 전화를 걸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는 것인데, 상대방이 온라인인지 오프라인인지 상태를 알려줄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iChat이랑 FaceTime이랑 관계가 모호해지긴 합니다.)

FaceTime이 성공하려면 3Gs에서 FaceTime을 풀거나 해서 지원 기기의 점유율을 좀 더 높여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