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NTFS 는 변환기로 바꿀때는 성능의 저하가 올 수 있습니다.(마소홈피에 그렇게 나와있죠) 이유는 간단합니다.are you positive?
NTFS 는 파티션의 특정 부분에 파일과 폴더등에 대한 정보를 저장 해 두는 부분이 있는데(System Volume Information)
이게 변환기로 변환을 하면 한 부분에 뭉치지 않고, 여기저기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파일 정보를 찾기위해
그 부분을 참조하기 위해 하드디스크를 여러번 읽어대야 하기때문에 성능에 저하가 옵니다.
결론은.. 처음부터 NTFS 로 포멧하고 XP 던 2000이던 설치를 해야 그런 성능저하가 없다는 것이죠.
B. 파티션을 지우고 다시 NTFS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convert하면 성능 저하가 생깁니다.
단순히 속도만 놓고 봤을때는 FAT32가 더 빠릅니다.
ServerGuide 7.x를 통해 OS를 설치하면, Linux로 부팅을 해서 (8.x에서는 Windows PE) 드라이버를 복사하고,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convert.exe 명령어를 통해 FAT32 에서 NTFS로 컨버팅을 하게 되는데,
(Linux에서는 NTFS Filesystem 에 Write를 못하니까) 그렇다면, 모든 서버의 파일시스템에 성능저하가 있는 거네?
System Volume Information은 NTFS가 아니고, 시스템 복원 데이터가 저장되는 경로거든요.
마소 홈피에서는 눈 씻고 찾아봐도 못 찾겠다.
references
http://support.microsoft.com/kb/307881
http://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bb456984.aspx